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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 Research > R.Topic

 Design of Jet-Wheel-Turbo Wind Turbine
 
 
 
 Experiment of Jet-Wheel-Turbo Wind Turbine
 
 
 
 Simulation of Wind Turbine
 
 
 
 Hydraulics &Generator System of Wind-Turbine
 
 
 
 Thermo-Acooustic Instability
열 음향학적 불안정성에 대한 연구는 기술적인 적용에 있어서 많이 적용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. 몇 가지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, 추진 시스템과 저 공해 희박 연소에서의 연소 불안정성, 상업용 연소기에서의 소음 발생문제, 열 음향 엔진의 개발 등이 있다.
►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열음향불안정 곡선을 정밀하게 측정
► 수치모사를 통해 열음향불안정성을 나타내는 메커니즘 규명
► 다양한 제어기법을 통한 불안정성제어
 
 
 
 Development of Microfluidics Simulation Tool
초소형 정밀 MEMS 소자 설계용 CAD 시스템 개발
►MEMS 소자 구조생성 및 메쉬 생성기 개발
►복합장 해석을 위한 BEM/FEM solver 개발
►네이비어-스톡스 방정식 FVM solver 개발
 
 
 
 Active & Passive control of Flow Noise Source
최근 에너지 가격의 급격한 상승과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송기계나 유체기계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항력 저감(drag reduction), 유동유기소음의 저감, seperatiion control, mixing enhancement 등에 기초가 되는 난류경계층 내 유동 제어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.
► Piezo-Bimorph 가진기를 통해 난류경계층내 유동소음원 제어
► 후기천이 영역에서의 난류반점내 유동소음원을 능동적으로 제어
 
 
 
 Underwater Acoustic Group
본 연구실은 몰수체 선수부 주위의 소음저감 기술로서 선수부 주위의 유연코팅(Compliant Coating), 유체 분출기(Fluid Injector) 등을 이용한 기법을 응용한 소음제어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►다채널 마이크로폰을 이용한 벽압력 스펙트럼 분석
►선수부 주위의 다공성 유연코팅(Compliant Coating)재료 개발 및 적용
►바이몰프를 이용한 난류 경계층 내 유동유기 소음원의 능동제어
 
 
 
 유체기계의 설계
로터, 홴, 터보기계등을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설계를 진행한다.
► 고성능, 저소음화 설계
► 역설계기법 적용
 
 
 
 Computational Aero-Acoustics Group
공력음향을 해석하기 위해서 Large-Eddy Simulation를 통해서 유동해석을 수행하며 이 결과를 이용하여 공력소음을 예측하게 된다.
► 유동내의 물체(Long square cylinder)
► 터보기계내의 유동(Axial Compressor Cascade, NACA0018 Airfoil, NACA65-010 Airfoil)
► 공력소음(Curle' acoustic analogy, Ffowcs Williams-Hawkings Eq.)